반응형

https://youtube.com/live/sQF2Kkl5oOk

[KiCad 부록] 녹칸다의 스마트팜에서 사용할 양액컨트롤러 버전1 PCB를 EasyEDA로 디자인하고 JLCPCB에서 PCBA주문해보기 1부!(녹칸다의 내맘대로 KiCad)

녹칸다의 내맘대로 kicad 시리즈이다!

이번편에서는 녹칸다가 별도로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팜시리즈의 양액컨트롤러를 만들어보도록 한다!
녹칸다가 생각하는 양액은 A액과 B액 두종류가 있다!
이것을 적정한 비율로 물과 섞어서 식물에 공급을 해야하는데 적절힌 비율로 섞기 위한 양액 컨트롤러를 만들어보는 것이다!

각 양액통이 있고 각 양액을 투입하기 위해서 12V정량펌프(도징펌프)를 활용하도록 한다!
그러므로 도징펌프 2개가 필요한 것이다!

도징펌프 제어를 위해서 2개의 릴레이가 필요하다!

제어보드는 ESP32로 하고 이번부터는 38핀 ESP32로 교체하도록 한다!
외장안테나가 있는 ESP32가 왠지 멋있어보였음!

양액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온도, pH농도, TDS값을 측정가능하도록 PCB를 만들어보도록 하자!

그리고 나중에 별도로 fusion360으로 3D모델링을 해서 JLCPCB에 주문해서 완료하도록 한다!
(fusion360쪽은 아직 라이브방송 계획은 없음)

녹칸다의 스마트팜 양액컨트롤러 버전1에 대한 자료는 아래 구글 슬라이드에 작성하도록 한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d_82MHgrUaXVVFXCDf3J65_2AdLz1aeWarJ4o73TNm0/edit#slide=id.g2c5f2e471c2_1_0

 

3시간안에 다 만들수 있을줄 알았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2부에서 계속~~~~!

반응형
Posted by 덕력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