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제적남자 110회와 111회는 카이스트에서 2화를 연속해서 방송했습니다.

이것저것 소개를 했고 문제 갯수만 보면 총 10여가지 했으나

블로그에서 문제와 정답을 정리하기에 적합한 문제는 9개 였습니다.


도형, 숫자, 오디오문제 등등 다양한 종류의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문제적남자가 카이스트에 방문한다고 이미 스포가 다되어있었나보네요~



Q. 신장개업한 뇌섹 가게에 괴상한 손님이 찾아왔다.

이 손님은 12개의 조각을 모두 써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아맞혀 보라고 했다.

괴상한 손님이 원하는 것은?


ㄷ, ㄴ, 혹은 ㄱ으로 구성된 도형으로 원하는것을 맞혀보라고 합니다.

하나도 빠짐없이 조각을 써서 어떤 모양을 만들 수 있을까요?




Q. 규칙에 따라 직사각형을 나눴을때 최소 몇 조각으로 만들 수 있을까?

이것은 예시 입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규칙>

1. 숫자 맨 앞자리의 '0'은 허용된다.

2. 숫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위에서 아래로'만 읽을 수 있다.

3. 숫자는 (3x?), (?x3)의 직사각형 모양으로만 만들 수 있다.

4. 식을 만들 때는 더하기(+), 빼기(-)만 사용할 수 있다.


정답은 무엇일까요?



Q. WHO AM I ? 오디오 문제라고 합니다.



나의 첫 번째는 특별한 아이들을 만나면 바뀐다.



나의 두 번째는 날 수 있다.



나의 세번째는 아주 깊다.



나의 마지막은 사람들에 따라 이름이 바뀐다.




Q. 명문 카이사르 초등학교에서는 전교 등수를 다음과 같이

비밀스럽게 알려준다.

홀케니우스는 전교 몇 등일까?


까만점과 흰점으로

뭔가 만들어 보라는거 같습니다.


정답은 무엇일까요?



Q. 10개의 문장을 보고 숫자를 찾아라.


1. 9번과 10번 문장 중 적어도 하나는 참이다.

2. 이 문장은 처음으로 참이거나 처음으로 거짓인 문장이다.

3. 거짓인 세 개의 연속된 문장이 존재한다.

4. 마지막으로 참인 문장 번호와 처음으로 참인 문장의 번호들 사이의 차는 구하려고 하는 숫자를 나눈다.

5. 참인 문장 번호들의 합은 구하려고 하는 수이다.

6. 이 문장은 마지막으로 참인 문장이 아니다.

7. 각각의 참인 문장의 번호는 구하려고 하는 수를 나눈다.

8. 구하려고 하는 수는 참인 문장의 퍼센트이다.

9. 구하려고 하는 수의 (1과 그 자신 제외) 약수의 개수는 참인 문장의 번호들의 합보다 더 크다.

10. 연속해서 3개가 참인 문장은 존재하지 않는다.


보기만해도 멀미가 나네요

뭐가 참이고 뭐가 거짓인지부터 찾고 숫자를 찾는 고난도 문제입니다.




Q. 카이스트 새내기 타일러는 친한 친구로부터

4개의 종이를 선물 받았다.

숨겨져 있는 의미는 무엇일까?


종이 4개에 각각 점선이 있네요

점선이 있다는 것은??



Q. 다음 숫자들 중 다른 것은 무엇일까?


이문제는 현장에 있는 사람만 답을 찾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냥 답을 냅다 바로 공개합니다.





Q. 10년동안 스파이로 활동해온 은밀희 씨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들은 1급 기밀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수사에 나섰고,

입이 가벼운 스파이는 본인의 방에 암호를 숨겨놨다고 자백했다.

암호는 무엇일까?




문제적남자 2회분 문제와 답을 정리해봤습니다.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덕력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