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날 팀뷰어(teamviewer)를 이용하려니 5분뒤에 갑자기 접속이 종료되었습니다.

다시 접속하려니 위에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접속이 안됩니다.


차단된 시간 이후로 접속하더라도 5분간 세션이 유지되고 이용에 제한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바로 팀뷰어의 상업적 사용감지에 걸려서 그렇습니다.


이러한 상업적 사용감지는 팀뷰어쪽 사람이 검사를해서 제한을 걸기보다는

사용자의 접속 기록과 사용 패턴을 바탕으로 기계가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기계가 하다보니 실제 상업적 사용이 아니라도 걸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경우 팀뷰어에 요청을 해서 한번 심사를 받은뒤

다시 무료 세션을 이용할 수 있는 창구가 열려있습니다.


접속해야할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teamviewer.com/en/support/commercial-use-suspected/


그러면 아래와 같은 입력폼이 등장하는데 순서대로 내용을 기입합니다.


"I have been using the Teamviewer for personal purposes"



팀뷰어 ID는 대부분 아시겠지만 팀뷰어 켜보면 나오는 아래와 같은 9자리 숫자 입니다.



상단폼을 다 작성한뒤 바로 아래쪽에 첨부파일을 올리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경로로 이동해서 팀뷰어 로그파일을 선택해서 첨부해줍니다.

"C:\Program Files (x86)\TeamViewer\"



12라고 되어있는건 12버전일때 쓰던 로그파일이고 최근 팀뷰어 13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2가지 종류의 로그파일이 있습니다.

본인의 팀뷰어 버전에 맞는 로그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바로 아래쪽에 첫번째 체크박스만 체크하고 SUBMIT을 누르면 제출이 완료됩니다.

제출이 완료되면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옵니다.



심사후 결과를 받아보기까지 30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현재 제출완료한 상황으로 결과가 나오면 아래쪽에 다시 이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2018-07-10 확인결과 제한이 해제되었네요.

(+) 별다른 메일로 회신온거는 없는데 5분 제한 풀렸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덕력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