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15] yolo v8로 손동작을 학습시켜서 arduino로 묵찌빠게임을 만들어보자!(녹칸다의 내맘대로 파이썬)
프로그래밍/파이썬(python) 2024. 10. 28. 23:12
https://youtube.com/live/1oQ8l2L6TXk
[PYTHON#15] yolo v8로 손동작을 학습시켜서 arduino로 묵찌빠게임을 만들어보자!(녹칸다의 내맘대로 파이썬)
(주의) 이 내용은 파이썬을 완벽하게 공부해보자는 내용을 담고 있지 않음!
녹칸다의 내맘대로 파이썬(python) 시리즈이다.
자료는 구글 슬라이드로 작성되어있고 모두에게 공유되어있음!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J8y-oLiYO_Dzunb_P66GOXeE97xQx8zp83tCjW_O8BI/edit#slide=id.g30f0b203fe8_0_0
이번편은 python과 yolo v8을 이용해서 묵찌빠가 뭔지를 객체인식하고 아두이노랑 연동해서 간단한 묵찌빠 게임을 만들어보도록 하자!
학습이미지셋
캡쳐프로그램
테스트인식프로그램
1.파이썬에서 객체인식으로 묵찌빠 손동작을 구분하고 파이썬에서 랜덤하게 묵찌빠 3개중에 한개를 설정한다음 사용자가 인식시킨 묵찌빠와 비교해서 판정을 내리는 예제를 구현하시오!
2.그런데 묵찌빠 야바위 게임 같은것은 기계가 항상 랜덤한 묵찌빠를 선택하게되면 수익이 보장되지 않는다! 수익이 보장되기 위해서는 기계가 항상 이기는 쪽으로 확률을 조작해야한다! 어떻게 하면 되겠는가?
3.확률이 40,30,30이면 너무 이기는쪽으로 비율이 커서 하는 사람이 있을까? 아주 미세하게 34 33 33으로 확률을 조정하려면 어떻게 해야겠는가?
4.예제1번을 확률을 조작해서 기계가 약간 이기는 느낌으로 판정하도록 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