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10에서 부팅시에 내가 필요한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실행시키는 방법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메신저는 옵션에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이 없어서


수동으로 등록해줘야하는 수고로움이 있습니다.

(대부분 메신저는 자동으로 켤지말지 선택가능합니다)


자동으로 켤러는 프로그램이 뭐였든간

저는 메신저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필요한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복사해줍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복사)



다음으로 왼쪽 아래에 돋보기 모양 버튼을 눌러줍니다.



검색창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 여기다가

%appdata%

입력해줍니다.


뒤쪽 과정을 생략하려면 아래와 같이 바로 타이핑 해줘두 됩니다.

%app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appdata% 라고 입력했으면 Roaming 폴더로 들어올겁니다.

여기서 "Microsoft"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Windows"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시작 메뉴" 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여기다가 복사해온 프로그램을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붙여넣기)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덕력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