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즐겨보는 문제적남자 120화 게스트입니다.

120화에 나왔던 문제와 답을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뇌풀기 문제입니다.



Q. 성냥개비를 2개 움직여 가장 큰 숫자를 만들어라.

(단, 숫자의 크기는 변경할 수 없다.)


성냥개비를 움직이는 대표적인 문제적 남자의 문제!




Q. 모든 영역을 가위바위보의 승패가 보이도록 나누어라.

(단, 각 영역은 세 개 이상의 손모양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이기는 손 모양은 한 번만 들어가야 한다.)


보기만해도 어지럽네요 감이좀 잡히시나요?




Q. 과일을 사기 위해 무게를 쟀더니 저울이 고장나 일부 눈금이 보이지 않았다.

과일의 무게는 각각 얼마일까?

(단, 같은 종류의 과일은 무게가 같다.)


방정식을 세워서 푸는 문제인가?




Q. 미로에서 물음표의 위치를 찾아라


3차원의 위치를 2차원 미로에서 찾아야 하다니 문제가 참신합니다.




Q. 격자 밖의 숫자 만큼 볼수있는 건물을 배치해라


스카이 스크래퍼라고 매우 유명한 문제라고 하네요




Q. 1층부터 6층까지의 건물을 알맞게 배치하라.

(단 네모 밖의 숫자는 그 방향에서 보이는 건물의 수를 의미한다.)


앞에서 본것은 스카이 스크래퍼의 몸풀기고 이게 본문제입니다.




Q. 다음 그림을 똑같은 모양으로 9등분하라.


똑같은 모양으로 자르려면 꼬리쪽이 큰 힌트가 될거 같습니다.


문제적남자 언제나 즐겁습니다.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덕력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