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루마리 휴지는 바퀴처럼 둘둘 말려있다..!
둘레를 알고있는 바퀴를 휴지와 맞대면 사용량을 측정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굴러다니는 미니카의 바퀴가 딱 적합해 보였다!
미니카 바퀴에 자석을 붙히고 미니카 본체에 홀센서를 붙혔다!
그러면 바퀴의 회전량을 측정할 수 있다!
여기다가 바퀴의 둘레를 곱해주면 바퀴가 회전할때 이동한 거리가 측정된다!
자석이 여러개면 더 정밀하게 측정가능하겠지만 1개로도 충분해 보였다!
이제 두루마리 휴지가 있는 화장실로 가서 휴지아낌이를 설치한다!
두루마리 휴지를 사용하면 미니카 바퀴가 회전하면서 총 사용량이 측정된다!
그리고 휴지를 뜯기 시작한 시점부터 종료된 시점까지 1회사용량을 측정하게 되는데 10칸(1.3미터)에 도달하면 부저로 경고음을 발생시킨다!
휴지를 뜯고나서 3초간 사용량이 없으면 1회 사용이 끝났다고 판단하도록 해놓았다..!

 

휴지걸이에 있는 커버에 아두이노와 미니카를 붙혀주었다!

두루마리 휴지를 풀면 미니카 바퀴도 같이 회전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이렇게 미니카 바퀴가 휴지와 맞닿아 있다!

두루마리 휴지가 지면이라고 하면 미니카는 달리고 있는 것과 같다!

미니카 바퀴의 둘레를 알고 있으므로 휴지의 사용량을 측정할 수 있다!

두루마리 휴지를 사용하면 총 사용량이 LCD화면에 표시되도록 해보았다!

그리고 1회 사용할때 10칸이상 사용하게되면 경고음이 발생되도록 해보았다!

 

휴지 아낌이에 사용된 회로도(연결도)

004_휴지아낌이코드.txt
0.00MB

휴지 아낌이에 사용된 코드

 

관련라이브러리(LiquidCrystal_I2C)

https://github.com/johnrickman/LiquidCrystal_I2C

반응형
Posted by 덕력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