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유니티(unity)

[unity#31] 퓨전360(fusion360)에 치수가 정해진 도면에 구속을 이용해서 모델링해보기 feat.3d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증 (녹칸다 디지털트윈/digitaltwin)

덕력킹 2025. 6. 18.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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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com/live/MLndnzDoPMs

[unity#31] 퓨전360(fusion360)에 치수가 정해진 도면에 구속을 이용해서 모델링해보기 feat.3d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증 (녹칸다 디지털트윈/digitaltwin)

녹칸다의 내맘대로 유니티(unity) 시리즈이다!

이번편의 내용은 아래 슬라이드로 공유된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yiia2U7D-iLx6HU1SVTbA4632Rpbq3rOaz8UXqatIcg/edit?slide=id.g3686dcb12e3_1_117#slide=id.g3686dcb12e3_1_117

계속 이어서 하기~~~!

 

유니티 31편의 패키지

unity31.unitypackage
0.28MB


예제1번 공개도면 8번 문제를 모델링하고 유니티에서 시뮬레이션 하시오!
키보드 숫자키1을 누르면 90도 회전하고 2를 누르면 원위치로 돌아오도록 하시오!

ex1_script.cs
0.00MB
example8.fbx
0.07MB


예제2번 공개도면 9번 문제를 모델링하고 유니티에서 시뮬레이션 하시오!
키보드 숫자키1을 누르면 180도 회전하고 2를 누르면 원위치로 돌아오도록 하시오!

ex2_script.cs
0.00MB
example9.fbx
0.07MB


예제3번 공개도면 10번 문제를 모델링하고 유니티에서 시뮬레이션 하시오!
키보드 숫자키1을 누르면 135도 회전하고 2를 누르면 원위치로 돌아오도록 하시오!

 

ex3_script.cs
0.00MB
example10.fbx
0.06MB


예제4번 공개도면 11번 문제를 모델링하고 유니티에서 시뮬레이션 하시오!
키보드 숫자키1을 누르면 노란부품이 전진하고 2를 누르면 원위치로 이동한다!
기본 fbx import 옵션에서는 모델 사이즈가 1/1000mm스케일로 들어간다! 그런데 녹칸다가 fbx를 로드할때 기본 obejct의 스케일을 10배로 적용해놓았다! 그러므로 유니티에 0.01mm가 퓨전에 1mm에 해당한다!

ex4_script.cs
0.00MB
example11.fbx
0.1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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