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0] 퓨전360(fusion360)에 치수가 정해진 도면에 구속을 이용해서 모델링해보기 feat.3d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증 (녹칸다 디지털트윈/digitaltwin)
https://youtube.com/live/BgPK7FH-cP4
[unity#30] 퓨전360(fusion360)에 치수가 정해진 도면에 구속을 이용해서 모델링해보기 feat.3d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증 (녹칸다 디지털트윈/digitaltwin)
녹칸다의 내맘대로 유니티(unity) 시리즈이다!
이번편의 내용은 아래 슬라이드로 공유된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yiia2U7D-iLx6HU1SVTbA4632Rpbq3rOaz8UXqatIcg/edit?slide=id.g365f9e3a807_4_0#slide=id.g365f9e3a807_4_0
계속 이어서 하기~~~!
유니티30편의 패키지
예제1번 공개도면 4번 문제를 모델링하고 유니티에서 시뮬레이션 하시오!
녹칸다가 키보드 숫자키 1을 누르면 왼쪽으로 90도 2를 누르면 0도 3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90도 회전되도록 유니티에서 시뮬레이션하시오!
예제2번 공개도면 5번 문제를 모델링하고 유니티에서 시뮬레이션 하시오!
키보드 1번을 누르면 노란색 부품이 아래쪽으로 내려가고 2번을 누르면 원위치로 복귀되는 선형적인 움직임을 유니티에서 구현하시오!
유니티에 fbx를 기본옵션으로 import하면 1/1000mm스케일로 들어가게된다!(그런데 녹칸다는 스케일을 10배만큼 키웠으므로 1/100mm스케일로 들어가게된다! 두 점사이의 거리는 유니티속에서 0.16이된다!)
예제3번 공개도면 6번 문제를 모델링하고 유니티에서 시뮬레이션 하시오!
키보드 숫자키 1을 누르면 노란색 손잡이가 100이라는 속도로 무한히 회전하고 숫자키 2를 누르면 회전이 멈추도록 하시오!
예제4번 공개도면 7번 문제를 모델링하고 유니티에서 시뮬레이션 하시오!
키보드 숫자키1을 누르면 180도 회전하고 2를 누르면 원위치로 돌아오도록 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