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유니티(unity)
[unity#11] 유니티에서 FBX파일을 import해서 아두이노와 시리얼통신으로 디지털트윈 하는 계속 방법알아보기! (녹칸다 디지털트윈/digitaltwin)
덕력킹
2025. 3. 31. 23:07
반응형
https://youtube.com/live/C3-tGzZFUY4
[unity#11] 유니티에서 FBX파일을 import해서 아두이노와 시리얼통신으로 디지털트윈 하는 계속 방법알아보기! (녹칸다 디지털트윈/digitaltwin)
녹칸다의 내맘대로 유니티(unity) 시리즈이다!
이번편의 내용은 아래 슬라이드로 공유된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yiia2U7D-iLx6HU1SVTbA4632Rpbq3rOaz8UXqatIcg/edit?slide=id.g33e2b4adab8_1_0#slide=id.g33e2b4adab8_1_0
10편에서 했던 내용에 이어서 계속 해보도록 하자!
유니티11편의 패키지
1.아두이노에 DC모터를 연결하고 유니티에는 dc모터모양의 motor.fbx를 유니티에 추가해서 유니티에서 ui에 on/off버튼을 누르면 실제 아두이노의 DC모터가 작동되고 아두이노의 dc모터의 제어 여부에 따라서 유니티속 dc모터도 작동이 되도록하시오!
2.유니티에 워터펌프모양의 pump.fbx를 유니티에 추가하고 예제1과 동일하게 작동되도록 하시오!
3.유니티에 컨베이어밸트 모양의 conveyor.fbx를 추가하고 예제1과 동일하게 작동되도록 하시오!
ex3_conveyor.cs
0.00MB
ex3_script.cs
0.00MB
4.선풍기모양인 fan.fbx작동시켜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