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유니티(unity)
[unity#3] 유니티의 관절바디(articuration body)로 조금더 복잡한 형태의 구조를 작동시켜보기! (녹칸다 디지털트윈/digitaltwin)
덕력킹
2025. 3. 3.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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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com/live/6YSuRFCMSmQ
[unity#3] 유니티의 관절바디(articuration body)로 조금더 복잡한 형태의 구조를 작동시켜보기! (녹칸다 디지털트윈/digitaltwin)
녹칸다의 내맘대로 유니티(unity) 시리즈이다!
이번편의 내용은 아래 슬라이드로 공유된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yiia2U7D-iLx6HU1SVTbA4632Rpbq3rOaz8UXqatIcg/edit#slide=id.g3326cb3344a_1_0
이번편은 2편에서 살짝 맛본 관절바디(articuration body)를 응용해서 복잡한 구조를 생성하고 움직이도록 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예제3편의 전체 유니티 패키지
1.가상의 공압실린더가 있을때 전진, 후진하도록 하고 옆에 타워램프를 추가해서 실린더가 전진일때 후진일때 뭔가 램프가 점등되도록 해보기!(예제1)
2.자동차 모양 만들어보기(고난이도)(예제2)
ex2_script1.cs
0.00MB
wheel.png
0.01MB
3.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는 타워주차장 만들어보기(예제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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