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가지 천상비 떡밥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게임화면을 전체적으로 캡쳐했습니다.


러프한 참고자료라 너무 상세하게 기술하지는 않겠습니다.


힘작=힘업시 크게 고려하는 것들중에 장착류(아이템)은 총 7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캡쳐화면에 포함되지 않은 요소로는

⑧요리, ⑨수련장등급, ⑩무공 ⑪VIP ⑫아바타 ⑬배율 ⑭민첩 정도 되겠네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①팔괘

먼저 팔괘입니다.

예전에 하시다가 복귀하시면 난감한게 팔괘인데 백팔괘 힘경험치 확률 100%를 맞추시면 됩니다.

캐릭터 첨 생성하면 4~5슬롯밖에 공간이 없으니 최소 극한전설이나, 전설은 껴야하는데

난 모두 갖추고 시작하겠다! 라는 생각이면 지갑을 여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노력해서 얻는것 아님)

②수호령(수부+2)

수호령은 천상비에서 젤 구하기 어려운템입니다. 그리고 거래도 안되는 녀석이라..

없으면 그냥 없는대로 해야합니다.

저번에 영자가 뿌린거 중에 수호령(삼신룡) 있는데 없다고해도 거래로 구할수는 없습니다.

③팔찌(수부+2~+5)

팔찌는 내구도가 있는 수련보조템이라 있어도 약간 부담이 되는 녀석입니다.

그리고 고배율에 수련부여치가 큰 영향을 주지는 않으니 잠수가 깊으신분들은 맨날 내구도 닳은 팔찌를 보게 될겁니다.

구입하려해도 매우 고가인데다가, 마음에드는 효과로 바꿀려면 재료비도 많이드니 판단은 알아서

거래가 가능한 팔찌는 신장의염주, 장무기의팔찌 이렇게 2개 있습니다.

직접적인 능력치 도움효과는 없지만 3차 하급신장을 하고 받는 신화궁의 힘업 도움효과는 매우 큽니다.

무공턴수를 1개 줄여줘서 더 많이 무공을 사용할 수 있으니 어떻게 보면 본격힘업은 3차 전과 후로 나뉩니다.

(대신 공짜 역천부 효과는 없음, 지갑이 튼튼해야함)


④귀걸이(힘 경험치 추가 확률+20%)

귀걸이도 ②번에 수호령과 마찬가지로 16주년 이벤트때 특별하게 뿌렸던 아이템으로

구할려고해도 구할수가 없으니 유사 이벤할때 잘 봐뒀다가 구하시면 됩니다.


⑤반지(힘경험치 추가확률+46% ~ 60%)

반지는 희귀반지를 구입하거나 아니면 일일퀘스트를 부지런히해서 훈장 3000포인트 모아서

사흉반지를 구한담에 취옥석반지를 만드시면 됩니다.(힘경험치 추가확률+46%)

혹은 15주년 돌반지를 구할수 있다면 돌반지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돌반지가 있으면 사흉반지는 숙이나 은전반지로 해서 사용합니다.


⑥무기(수부+6, 염력+7~9)

힘업에서 보통 제일먼저 구하는게 무기인만큼 무기의 옵션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당연히 좋은거지만.. 국민 옵션이 수부+6, 염력+7이니 적정한 수준에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단무기나 뿌리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⑦수호패(보패)

무기와 함께 고려하는게 바로 수호패입니다. 무기랑 수호패로 힘업하는 역사는 아주 오래되었으니깐요

단독으로 힘업효과만 주는 패가 수호패(백호), 거북신선패 이고 보패형태로 사용가능한게 백호,백견,소환 보패가있습니다.

수호패(백호)나 거북신선패는 8이상으로 구하면 되겠고, 백견이나 소환을 쓰시려면 眞자가 붙어있는

眞백견이나 眞소환을 쓰면 약 11정도의 수호패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근데 가격이 엄청 비싸다는게 함정)

가성비로 따져보면 거북신선패+8이나 眞백호보패를 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⑧요리(수부+2~3)

요리는 보통 1시간에 1개씩 복용하는 복용류입니다. 귀찮으면 요리아줌마한테 가져다주면 12시간씩 버프도 걸어주지만 지속적으로 소모해야하는 만큼 팔찌처럼 돈이 줄줄 세어나갑니다.

그래도 빠르게 올리려면 하나라도 더 버프 걸어주는게 좋습니다.


 고기산적/ 맷집, 민첩, 체력, 내공 5% 상승, 힘 수련부여치 +3 효과

 새뱅이찌개/ 60분 동안 힘 수련부여치 +2 효과,민첩, 체력 5% 상승


⑨수련장등급

수련장 등급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1단계는 1시간에 10000원이고 10단계는 1시간에 350000원이니 주머니형편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⑩무공

무공은 일반무공과 수련무공으로 나뉘는데 과거부터 초무보다는 중무가 힘업에 효과가 있는걸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무보다 중무가 내공소모가 많으니 잠수가 심한분들은 초무가 더 좋습니다.

그리고 명성 3000을 넘기면 광웅을 쓸수가 있는데 신화궁을 착용하고 광웅을 쓰면 아주 좋습니다.



⑪VIP ⑫아바타(힘수부+15)

힘수부+8 포함 자신이 원하는 능력치를 총 5개 선택하면 됩니다.


⑬배율

배율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신진고수 명호에 45배로 쭉 할수있으니 신진고수명호로 힘을 최대한 높혀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명호가 바뀌면 지갑이 순식간에 털리게 되고 곧 후회하실 겁니다.

⑭민첩

민첩은 기본으로 2100을 맞춰야하고 형편이 된다면 2800을 맞추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특수한 민첩아이템(보물전상하의, 승룡셋)이 없다면 상급신장 이후에 배우는 철옹성 없이는

2800맞추는게 쉽지 않습니다.

민첩+15부10강 풀셋을 입힐수는 없는 노릇이니깐요~

 **빠진거 있으면 생각나는데로 추가할게요


아직 완벽한 버전은 아니고 계속 작성해나가고 있습니다.

좋은 의견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20000

반응형
Posted by 덕력킹
,